포플러의 소소한 흔들림

화를 가라앉히는 음식 본문

♣ WISDOM

화를 가라앉히는 음식

포플러처럼 2019. 11. 7. 09:39

2019.11.7.(목), 화를 가라앉히는 음식



 

화를 가라앉히기에 좋은 음식

화가 머리 끝까지 나거나 기분이 우울할 때 어떻게 풀어야 할지 답답할 때, 그럴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자.

 

달 걀

o 달걀은 시험공부 할 때나 오래 집중해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달걀노른자의 콜린이라는 성분이 신경의 흥분전달에 관여해 뇌를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더불어 기억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형성에 도움이 되어 머리를 많이 써야 할 때 먹어주면 좋다.

 

고구마

o 불안감에 휩싸여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긴장 할 일이 있거나, 평소 긴장감이 많을 때 고구마를 먹어주면 이를 해소할 수 있다. 고구마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6가 많은데 이는 진정 신경전달물질인 감마아미노뷰티르산을 생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고등어

o 우울증을 앓고 있거나 우울한 감정이 자주드는 사람에게 고등어는 정말 좋은 식품이다. 고등어에 특히 많은 오메가3감정과 기억집중력을 통제하는 신경전달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국에서는 출산 후 산후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 고등어를 필수 음식으로 지정하기도 한다.

버 섯

o 버섯은 햇볕을 쬐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게 한다. 버섯의 비타민D 호르몬의 균형,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으며 특히 표고버섯은 햇볕을 쬐는 것보다 더 많은 비타민D를 가지고 있어 좋은 음식이다.

녹색채소

o 알 수 없는 짜증이 나거나 불만이 많아질 때 녹색채소는 이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엽산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아드레날린을 분비하여 긴장을 완화시켜주며 호르몬 균형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월경 전 증후군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 WIS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년가게  (0) 2019.12.10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0) 2019.11.12
아파트 관리비  (0) 2019.10.31
배꼽방향  (0) 2019.10.25
결정적 부의 한걸음  (0) 2019.10.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