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플러의 소소한 흔들림

신진대사를~~~~ 본문

♣ WISDOM

신진대사를~~~~

포플러처럼 2019. 7. 12. 09:25

2019.7.12.(금),  신진대사를~~~~



 

하루 신진대사를 좌우하는 주요 포인트 4가지

사람의 몸은 밖으론 굉장히 평온해 보이지만, 속에서는 굉장히 복잡한 생명활동을 단 1초도 쉬지 않고 이어가고 있다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생명활동이 바로 '신진대사'. 신진대사에 큰 영향을 주는 4가지 요소를 알아보자.

 

 

1. 카페인에 겁먹을 필요는 없다.

o 우리가 카페인을 섭취하는 가장 대중적인 루트는 커피다. 적정량을 지키며 었을 때 카페인은 굉장히 건강상 장점이 많은 성분이다실제로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학 학회의 전 대변인인 영양사 마리사 무어는 카페인 섭취 최고 3시간 동안 신진대사가 15% 정도 증가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침, 느지막한 점심 즘 한 잔은 굉장히 간단히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셈이다.

2. 우리의 아침은 바쁘다.

o 신진대사 측면에서 아침은 굉장히 좋은 선택이다. 실제로 아침을 먹은 하루와 먹지 않은 하루는 오전 시간에 느껴지는 컨디션 자체가 다르다또한 아침식사시 단백질 섭취를 높이는 것이 좋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에 비해 소화대사에 들어가는 에너지 소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더해서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

 

3. 바쁘게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면 깨닫는 것

o 굉장히 힘든 일이지만, 하루에 물을 8리터 이상 마시면 소화대사량이 2배 가까이 올라간다굳이 소화대사량을 보지 않더라도 물은 근육 수축, 배설물 제거 등의 신진대사 전반에 관여한다. 성인이라면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한다. 물을 의식적으로 마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눈이 닿는 곳에 물컵을 두는 것. '물을 마셔야 한다'는 생각을 계속 상기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4. 운동 후 드물게 배가 고프지 않으면?

o 먹지 않는 게 좋을까? 그렇지 않다. 다이어트를 하든, 근육을 키우든 보통 우리는 운동을 하면서 근육의 손실을 바라지 않는다. 그런데 사람들의 인식과 달리 운동 시 몸의 근육은 소모된다. 이후 회복 과정에서 근육량 변동여부가 결정된다. 이때 증가, 유지, 손실을 결정하는 것은 운동 전후의 식사이며, 닭 가슴살이나 계란같이 단백질이 포함된 식단섭취를 권장한다.


'♣ WIS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관리 법  (0) 2019.08.08
수면이야기  (0) 2019.07.15
7월의 제철음식  (0) 2019.07.03
루머에 열광하는 이유  (0) 2019.06.26
여름철 운동 잘 하는 법  (0) 2019.06.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