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플러의 소소한 흔들림

무례한 동료에게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본문

♣ WISDOM

무례한 동료에게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포플러처럼 2019. 8. 28. 11:10

2019.8.28.(수), 무례한 동료에게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에 
무례한 동료에게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분명 무례한 것 같고, 선을 넘은 것 같은데...’ 이기적이라는 소리를 들을까봐, 똑같이 무례해질까봐, 직장이라 말 못하고 넘어간 적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오늘은 그동안 참고 넘어갔던 무례한 동료에게 우아하게 대응하는 법을 소개한다.
가감 없이 팩트로 대응
 
o 한 개그우먼이 얼굴이 남자같이 생겼다는 멘트에 ? 상처주네?”라고 대답한 적이 있다. 상대방은 당황해 바로 장난이었다고 사과를 했다. 듣기 싫은 말을 유머로 받아주지 말 것, 이때 도리를 따지지 말고 느낀 바를 솔직하게 얘기해보자.


천진하게 되묻기
 
o 순진한 표정과 악의 없는 말투로 되물어보자. 제 얼굴이 못생겼다는 거죠?, 제 휴가가 마음에 안드시는 건가요?” 상대방이 잘못을 인지하고 꽁무니를 내릴 확률이 높아진다.
 
주어를로 말할 것
o 당신이로 대응하면 서로 상처줄 가능성만 커진다. 나는 그런 말을 들으면 걱정을 너무 하게 돼요.”, “나는 이런 류의 얘기는 별로 안 좋아해요.”, 로 얘기하면 다른 사람을 판단한다는 오해를 받지 않고 얘기를 2~3문장 안에 끝낼 수 있다.


대답을 하지 말고 미소로 응답할 것
o 악플러에게는 무플이 답이라는 말을 적용해보자. 일부러 말을 하거나 자극을 할 때 대답을 하지 않고 미소로 대응해보자. 그 사람의 말을 무시하며 아량이 넓은 사람이 될 수 있다.
 
너무 애쓰지 말 것
o 마음을 너무 쓰면 휘둘리는 것이 티가 난다.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의 특징은 자신이 불행하고 내면이 나약하다는 것을 기억해라. 나약한 상대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넘기는 것이 좋다.
 
선을 확실히 그어줄 것
o 같은 무례함을 반복해서 당하지 않는 방법은 내 선은 여기까지라고 확실히 선을 그어주는 것이다. 살 얘기는 듣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잘못했더라도 욕설은 하지 말아주세요.”나에게 무례한 행동기준은 직설적으로 말을 해줘라.

 

'♣ WIS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D 미용기기  (0) 2019.10.17
식용유  (0) 2019.09.30
행복한 삶을 위한 다섯가지 필수요건  (0) 2019.08.12
시간관리 법  (0) 2019.08.08
수면이야기  (0) 2019.07.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