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플러의 소소한 흔들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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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SDOM

절대가치

포플러처럼 2017. 5. 15. 09:29


2017.5.15.(월), 절대가치



□ ‘브랜드’와 ‘프레이밍’ 효과의 하락
  과거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은 ‘브랜드’
  - 영화를 고를 때 감독, 주연배우가 누구냐를 보는 것처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인식되면 구매 결정
  ‘프레이밍’- 제품 선택 시 상대평가 활용


- 두 종류의 카메라만 보여주면
  B카메라가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C카메라를 보여주면 B카메라가
  중간 가격이라고 인식
   ? 최소의 정보로 판단하려는 ‘인지적 구두쇠’ 심리 때문!


□ ‘절대가치’에 근거해 구매하는 소비자들
  ‘절대가치’란?
  - 제품을 사용할 때 실제로 경험하는 품질 또는 가치
  - 평가 사이트, 쇼핑 앱을 통한 사용 후기와 전문가 의견 참고
  ?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이 점차 감소


□ 소비자의 인식에 크게 자리 잡으려면?
  ‘인플루언스 믹스’-개인의 구매의사 결정의 3요소



  제로섬 게임과 같이 하나의 비중이 증가하면 다른 요소는 감소
  - 많은 정보가 공개된 상품(ex.PC)은 O의 영향력↑ M, P의 영향력↓
  - 개인의 선호가 반영된 상품(ex.치약)은 P의 영향력↑ O, M의 영향력↓
  ? 상품의 특성에 따라 P, O, M을 고려, 마케팅 전략을 다르게 짜야!


                               출처 : 인문학 북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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